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양평 단월 고로쇠 축제 일정·위치·즐길 거리 총정리

자연여행

by 아메리메리 2025. 3. 15. 14:27

본문



양평 고로쇠 축제에 다녀왔습니다 :)
고로쇠는 단풍나무과인 고로쇠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입니다. 새 봄의 시작과 함께 양평에서 열리는 첫 번째 축제입니다. 이번 양평 고로쇠 축제는 2025년 3월 15일(토)~3월 16일(일)까지 진행됩니다.


양평 단월 고로쇠 축제
일정 : 2025년 3월 15일(토)~3월 16일(일)
장소 : 양평 단월면 보룡길 127 단월레포츠공원




<주차장>


위 사진은 2 주차장 입니다. 단월면 초입부터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. 오전 10시즈음 방문 했는데 이미 상당부분 주차장이 채워져있었습니다. 주차를 위해서는 오전에 방문 드리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.





다양한 체험 행사 및 볼거리가 있었습니다. 가수공연은 일요일에 있을 예정이라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



음식을 먹을 수 있는 자리 바로 앞에서 메밀을 내려주십니다. 부모님과 함께 아이들도 메밀반죽을 내려 볼 수 있는 체험 기회도 있습니다. 굉장히 힘들어 보이셨는데 모두 웃으면서 하시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!





저희도 자리를 잡고 몇 가지의 메뉴를 주문했습니다.

메밀국수 : 7,000원
메밀부침개 : 5,000원
막걸리 : 5,000원

입니다. 저렴한 가격이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.
무엇보다도 바로 앞에서 삶고 주셔서 그런가요 더 맛있었습니다. 그리고 메밀과 함께 주시는 육수가 엄청 진하고 괜찮았습니다. 막걸리는 갓 만들었는지 정말 신선하고 향이 있더라구요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.




중앙에는 공연장이 준비되어 있고 그 앞쪽으로 안내부스들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.





옆쪽에서 다회용기에 대한 설문조사가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. 설문조사에 참가하시면 귀여운 노트를 한권 주시네요






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부스도 많이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오신 분들도 많았습니다.





고로쇠 판매부스는 3곳 정도로 보였습니다.
1.5리터 6천원에 판매중입니다.
무료시식이있어서 한 잔 마셨는데 깨끗한 단맛이 나는 시원한 맛이었습니다 괜히 건강해 지는 기분입니다.





화장실은 내부에도 있고 외부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.
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:)



주말 날씨가 많이 풀려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 오랜만에 이런 축제에 참가해서 그런지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^^

관련글 더보기